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엘츠 해커스 인터넷 강의 정말 솔직한 후기(광고 아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엘츠(Ielts) 해커스 인터넷 강의 정말 솔직한 후기(광고 아님)

영국으로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면 다들 아이엘츠 준비하시죠. 저처럼 학원 다니기 싫어하는 사람은 인강 들으실 거고 학원 수업 듣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학원은 안 다녀봐서 모르겠지만 인터넷 강의 어디꺼 들어야 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해커스 아이엘츠 인강 후기를 남겨봅니다.
정말 솔직한 후기에요 광고하는 거 절대 아니고요. 해커스와 전혀 상관 없는 사람입니다.

제가 들은 강의는 해커스 아이엘츠의 Cambridge English Ielts 기출 문제 11Academic 입니다. 
일단 기간은 150일 정도로 아주 널널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189,000원 교재 포함입니다. 택배비 따로 없구요. 
중요한 건 강의 실력이죠. 4분의 선생님이 나옵니다. 리스닝의 함시윤 선생님, 리딩의 박범준 선생님, 라이팅의 JEN 선생님, 스피킹의 윤성원 선생님
4분 다 대단한 실력을 가진 분들입니다! 여담이지만 전부 다 좋은 대학 졸업하셨더군요. 대학이 중요한 건 아니지만 되게 공부 잘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각각 강의 내용에 대해 제가 느낀 점을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리스닝 함시윤 강사님
되게 잘 가르치세요. 4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강사님 입니다. 설명도 꼼꼼하게 해주시고요. 정답과 상관없는 부분이라도 배울 점이 있으면 꼭 체크하고 넘어가십니다. 지루하지 않게 수업 잘하시는 것 같아요. 리스닝 문제들 유형에 대해서도 잘 정리해 주시고 알아 듣기 쉽게 설명 해주셔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그리고 학생 입장에서 모를 수 있는 부분을 잘 집어주셨어요. 만족도는 상! 리스닝만 들으실 계획이시면 해커스 아이엘츠에서 함시윤 강사 수업 따로 들을 수 있으니 고려해 보세요.

2. 리딩 박범준 강사님
이 분은 영국 발음이 굉장히 멋있어요. 강의하면서 읽어줄 때 영국 악센트가 나오는데 멋있더군요..... 훈훈한 외모로 그런 발음까지 하다니 부럽습니다.
그치만 중요한 건 이게 아니죠! 박범준 강사님 강의도 저는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리딩이야 말로 문제의 유형이 난이도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파트죠. 그래서 유형에 따라 맞는 전략이 필요한데 전략 위주로 잘 설명해주십니다. 리딩이 가장 전략이 필요한 게 아닐까 싶어요. 우리나라 학생들은 리딩을 대체적으로 잘한다고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확실히 점수를 따고 가야 됩니다. 또한 지문의 난이도가 어렵게 나올 때도 있어요. 그럴 때 시간이 부족하겠죠. 그래서 전략이 필요합니다. 박범준 강사님은 전략적으로 문제를 푸는 연습을 많이 시켜주셔요. 어쨌든 만족도는 상 입니다.

참고로 문제 푸는데 큰 영향을 주지 못하는 문단이 있으면 시간을 아끼기 위해 넘어가는 편이에요. 사실 저는 이 부분이 좋았습니다. 아이엘츠를 배우는 사람은 보통 문제 푸는 스킬을 원하지 기본적인 문법들이나 독해에 많이 시간을 할애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딱 필요한 부분만 보는 게 좋죠. 저는 강의 긴 게 너무 싫어요 ㅠㅠㅠ


3. 라이팅 JEN 강사님

사실 JEN 강사님은 개인적으로 강의력은 괜찮으나 너무 똑같은 말을 많이 하고 솔직히 내가 쓴 글을 봐라~ 이건 이래서 잘 썼고 저건 저래서 잘 쓴거야 라는 식인데 너무 자랑하는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아요 저는.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그리고 똑같은 말을 많이 한다는 건 뭐냐면 계속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된다고 하는데 한 번 강의를 하면 이런 말을 몇 번씩 하시더라고요. 같은 말인데 계속 할 필요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력은 준수한 것 같습니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요.  만족도는 중 입니다 


4. 스피킹 윤성원 강사님

스피킹 수업은 보통 30분 짜리 한 강의만 있어요. 그리고 사실 스피킹 실력을 인강으로 끌어올리긴 한계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일단 강의도 워낙 짧고 내용도 많이 없습니다. 그냥 강사님 본인이 생각하는 모범 답안 알려주고 몇 가지 외우면 좋을 표현 알려주고 자기가 적은 거 다시 읽어보고 이게 다에요. 다른 스피킹 강사님 수업을 못 들어봐서 모르겠지만 사실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지만 스피킹 강의 자체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해요. 강사님이 얼굴도 안보이는 저에게 스피킹 수업을 하려면 이렇게 밖에 할 수 없겠죠. 그렇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기 때문에 만족도 하 로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모두 저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저와 달리 강의가 마음에 드실 수도 있고 안 드실 수도 있겠죠 하지만 참고용으로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참고로 아이엘츠 기출 문제는 거의 문제 푸는 스킬에만 집중합니다. 문법적으로 부족하거나 단어를 많이 몰라 어휘력이 부족하다. 이런 분들은 바로 기출 문제로 들어가면 스킬 밖에 못 배우죠. 그럼 소용 없습니다. 아이엘츠가 수능이나 토익 같은 시험이 아니라 이 시험 준비하면서 문법 준비하는 사람은 드물겠죠. 그래도 많이 부족하다 싶으면 문법이나 보카 강의도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스스로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엘츠 공부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