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유벤투스 vs 레알 마드리드 프리뷰, 중계
레알은 디펜딩 챔피언으로 챔스 DNA가 확실한 팀입니다. 그리고 현재 지단 감독의 영리한 팀 운영으로 거의 모든 선수들이 최고조의 컨디션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무서운 팀이죠. 유벤투스 또한 일찍이 리그와 컵 대회 우승을 확보해두고 체력을 많이 아껴둔 상황입니다. 양 팀 모두 100%로 맞붙게 되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추가시간 결승골의 사나이, 그리고 챔스의 사나이 라모스는 레알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선수 중 한 명이죠
호날두와 이스코의 활약 또한 이번 경기의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유벤투스의 수비진은 정말 세계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합니다.
그야말로 창과 방패의 대결이라는 표현을 할 수 밖에 없네요.
수비의 BBC와 공격의 BBC 맞대결이 성사될지도 주목됩니다. 베일이 컨디션이 아직 경기를 뛰기엔 무리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저번에도 무리하게 부상 후 복귀를 했다가 몇 분 뛰지도 못하고 교체 아웃 된 기억이 있기 때문에 이번엔 성급하게 나오지 않고 이스코가 그 의 자리를 대신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 유벤투스의 최전방을 책임지고 있는 이과인은 레알 마드리드 출신입니다.
벤제마와 이과인은 치열한 경쟁을 하며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수 역할을 했었는데 호날두와 연계가 더 좋은 벤제마가 결국 레알에 남게 되었고 이과인은 세리에 A의 나폴리로 이적하게 됩니다. 나폴리에서 이탈리아 리그를 정복한 이과인은 이탈리아 최고의 팀 유벤투스로 거액의 이적료를 남기고 떠나게 됩니다.
이번 경기는 이과인 더비이기도 하네요
어느 팀이 이길지 도저히 예상을 할 수 없는 빅매치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스코가 유벤투스의 강력한 수비진에 얼마나 많은 균열을 내주는 지에 따라 경기력이 크게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유벤투스는 굉장히 전술적인 선택지가 많은 팀입니다. 알레그리 감독이 과연 어떤 맞춤형 전술을 들고 나올지 주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