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운영일지 #5 영어로 쓰는 포스팅과 구글 노출(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내 블로그 등록하는 아주 쉬운 방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일지 #5 영어로 쓰는 포스팅과 구글 노출


최근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중이다. 아이엘츠(Ielts) 시험에서 Writing Test도 대비를 해야 되기 때문에 영어로 글 쓰는 연습이 특히 필요하다.

그래서 영어 공부도 할 겸 그리고 블로그에 외국인 게스트도 늘려볼 겸 시간 날 때마다 영어로 포스팅을 하기로 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만든 이유 중 하나가 구글 검색을 통한 외국인 방문자를 노렸기 때문이다. 똑같은 포스팅 주제라도 영어로 쓰면 예상 독자가 훨씬 늘어나기 때문에 방문자도 많고 나중에 애드센스를 달면 수익도 더 나지 않을까 생각했다. 어쨌든 나는 두 가지 목표(영어 작문 실력 + 외국인 방문자)를 위해 영어 포스팅을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할 생각이다. 


한국의 문화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이 많아서 꾸준하게 한다면 조회수가 금방 높아질 것이다. 주제는 주로 한국 여행이나 여기서 생활할 때 알아야 할 팁들이다. 그리고 K - Pop 에 대한 글이 위주가 될 것이다. 몇 일전 처음으로 '한국에 오기 전 알아야 할 3가지 것들' 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다. 사실 내용도 영어 수준도 허접하지만 내 첫 포스팅이라 애착이 간다. 그런데 문제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렸다. 3가지 밖에 소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내 영어 작문 실력이 부족해서 시간이 오래 걸렸던 것이다. 그래서 더더욱 열심히 해야 된다!


구글 웹마스터도구 (Google Search console)


내 포스팅을 구글에 노출 시켜야 외국인들이 구글 검색을 통해 블로그에 들어올 것이다. 처음 영어 포스팅을 하고 크롬에서 검색을 해보니 내 글은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구글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내 블로그를 구글에서 검색되게 신청했다. 절차는 굉장히 간단하다.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내 블로그 등록하는 아주 쉬운 방법!


1.  먼저 

  • www.google.co.kr/webmasters/tools 에 접속한다. 그리고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구글 아이디가 없다면 이 기회에 한 번 만들어 보자. 자주 쓰일 것이다. 

    로그인 한 다음 아래 초록색 네모 Search Console을 클릭!



2. 그럼 Search console 시작하기 창이 보일 것이다. 등록하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하고 '속성 추가' 를 클릭해준다. 







3. 주소를 입력하면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인증하고 등록할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여기부터 자신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그러나 무엇을 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 가지 방법을 예로 들면,

   네모 박스로 표시해둔 대체 방법을 클릭하고 HTML 태그를 선택! 그리고 나오는 태그를 복사!

   이제 내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HTML로 들어간다. 거기서 아래 적힌대로 첫 번째 <body> 섹션 전에 나오는 <head> 섹션에 붙여 넣으면 된다.

   여기서 블로그에 기본 스킨말고 다른 스킨을 적용했다면 인증이 안되거나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아마 스킨을 설치하면서 HTML 이 많이 복잡해졌기 때    문에 잘못된 위치에 넣었을 확률이 높다. 나 역시 구분이 잘 안돼 처음에 안됐다. 그럴 땐 태그 바로 밑의 줄에 보이는 '예제 보기' 를 클릭해보자. 

   글로 해주는 설명이 이해가 안가는 사람들이 예제 보기를 클릭하자. 그럼 예시가 있기 때문에 더 찾기 쉽고 정확한 위치에 붙여 넣기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고 쉽게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내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다. 티스토리를 한다면 구글 검색이 중요하기 때문에 꼭 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