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블 캐릭터 소개 #2 닥터 스트레인지
안녕하세요 심포입니다.
오늘은 마블 캐릭터 소개 두 번째 시간입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닥터 스트레인지!(스포 주의)
닥터 스트레인지 탄생 스토리
탄생 스토리는 사실 별거 없습니다. 그는 원래 잘나가는 외과 의사였습니다. 어려운 수술도 척척 해내고 굉장히 똑똑한 인물로 묘사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 셜록 홈즈 느낌이 풍깁니다. 그런데 교통사고로 절벽에서 떨어지게 되고 정신을 잃었다가 눈을 떠보니 병원에 와있던 겁니다. 그의 손에는 엄청난 철심이 박혀있었고 더 이상 그 손으론 외과 의사라는 직업을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철심을 뽑아도 손이 계속 떨렸거든요. 그래서 에이션트 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으려고 했습니다. 거기서 치료를 위해 수련하던 중 그는 마법사가 되었고 외과 의사 출신 답게 하나를 배우면 열을 깨달아 버립니다. 그렇게 급속도로 성장했고 엄청난 힘을 가지게 된 거죠. 자세한 내용은 영화 스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정도만 언급하겠습니다.
수련을 받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
마법을 쓰고 시공간을 오가는 사기 캐릭터
가장 최근에 영화로 공개된 캐릭터인데 굉장히 사기 캐릭터입니다. 외과 의사 출신답게 굉장히 똑똑하고 무술 실력도 뛰어나죠. 자연의 단독 영화에서 도르마무를 물리치기 전에 그의 스승 에이션트 원도 죽었죠. 그리고 에이션트 원이 키운 어마어마하게 강력한 제자 케실리우스. 그는 스승의 비밀을 알게 된 후 배신을 하고 도르마무와 손을 잡고 어둠의 힘을 얻은 인물이죠. 하지만 그도 죽었기 때문에 이제 마법사 중에선 닥터 스트레인지를 이길 수 있는 인물은 없습니다.
이렇게 사기캐릭터가 어벤져스에 합류해도 되는 걸까요? 그럼 블랙 위도우나 호크아이 같은 캐릭터가 거의 쓸모 없어지겠죠. 안그래도 이미 살짝 묻히는 감이 있잖아요. 하지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약간의 너프를 먹였습니다. 원작에서 쓰는 마법들도 영화에선 거의 쓰지 않았어요. 영화에선 마법이 아닌 '미스틱 아츠' 라는 단어를 씁니다. 신비한(Mystic)과 무술(Martial arts)과 의 합성어로 미스틱 아츠(Mystic Arts)입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너무 사기적인 능력이 있기 때문에 마법이 아닌 무술을 쓰게 만들어서 어느 정도 밸런스를 맞추겠다는 거죠. 영화에서 직접 마법으로 싸우는 게 아니라 자신의 무술 능력을 강화하는 용도로 주로 쓰이는 걸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어쨌든 닥터 스트레인지도 몸으로 직접 싸우게 만들겠다는 거죠. 마법으로 싸운다면 해리포터가 어벤져스에 있는 거나 마찬가지 아닐까요.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의 힘은 영원할까
이런 닥터 스트레인지도 후속 편에서 마법의 힘을 잃거나 제약에 걸릴지도 모릅니다. 일단 그리고 마법사 마다 그에게 맞는 마법의 유물들이 있죠. 닥터 스트레인지의 경우도 이 유물들을 잃으면 많은 제약이 따를 겁니다. 케실리우스와 싸울 때 망토가 없었다면 닥터는 그냥 허무하게 죽었겠죠.....물론 그때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지금보다 수련이 덜 된 상태지만 말이죠.
또 다른 포인트는 모르도 입니다. 모르도의 대사에서 자연의 법칙을 어기면 그 대가를 반드시 치를 것이라고 하죠. 영화 마지막에 모르도가 마법사가 자연의 법칙을 너무 많이 어기고 있다며 주변의 마법사들을 한 명씩 없애는 쿠키 영상을 보셨겠지요. 모르도가 팽본을 찾아가 그의 능력을 뺐고 다시 불구로 만들어 버립니다. 당연히 닥터의 힘도 뺏고자 하겠죠. 모르도가 원작에선 닥터 스트레인지와 엄청 자주 대립하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이 쿠키 영상을 통해 나중에 닥터와 대립하게 될 거란 걸 넌지시 알려주고 있죠. 아마 모르도가 나중에 어떻게든 닥터 스트레인지의 발목을 잡을 듯 합니다.
그리고 케실리우스가 어둠의 힘을 악당 도르마무와의 계약을 통해 사용하고, 팽본이 다른 존재와의 계약을 통해 걸어 다니고 있듯이(에이션트 원이 언급한 내용)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도 또 다른 우주의 신 적인 존재와의 계약에 의해 사용하는 것이겠죠. 자연의 섭리를 어겼기 때문에 그 신에 의해 제약을 받을 것이라는 예상도 많습니다. 힘이 강력한 만큼 변수도 많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스토리가 진행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단독 영화에서 악당 도르마무를 내쫓고 우주와 모든 시공간의 평화를 지켰습니다. 그리고 곧 어벤져스 팀에 합류할 것 같은 떡밥도 던졌고 닥터 스트레인지 2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그리고 아직 도르마무가 죽은 게 아니기 때문에 더 강해져서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여러므로 엄청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