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르셀로나 국왕컵 8강 진출! 리그에서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야 한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빌바오와 2차전에서 승리해 국왕컵 8강 진출!


최근 빌바오에게 1차전에서 패하고 그 다음 리그 경기에서 비야레알과 무승부를 거두며 바르셀로나 경기력이 논란이 되고 있었다.
빌바오의 전방 압박에 밀려 빌드업이 원활치 못했고 공격할 공간을 찾지 못했다. 비야레알은 최근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검증이라도 받겠다는 듯이 MSN 라인을 상대하며 더 적극적으로 수비를 했고 이들을 막는데 성공했지만 후반 막판 메시의 프리킥 골로 1골을 내주고 말았다. 
앞선 2경기 때문에 분위기가 안 좋았지만 홈 경기에선 다를 것이라 믿었고 실제로 그랬다. 


빌바오에게 3-1로 대승! 반가운건 네이마르가 굉장히 오랜만에 득점을 했다는 사실이고 MSN이 모두 1골 씩 넣었다는 것이다. 
수아레즈는 오심으로 한 골이 취소되었지만 사실상 두 번째 골을 터트렸다. 메시는 이날 엄청난 프리킥을 보여주며 3경기 연속 프리킥 득점이라는 경이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메시의 프리킥이 낮게 오른쪽으로 갈 것이란 걸 다 알았는지 수비벽 앞에 있던 바르셀로나 선수들은 모두 고개를 숙여줬고 메시는 그 방향으로 정확히 꽂아 넣었다. 현재 프리킥은 메시가 독보적인 것 같다.

이날 승리가 기쁘긴 하지만 전 2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 때문에 조금 불안한 건 사실이다. 원정 경기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는데 빨리 감독을 바꾸든지 전술을 바꾸든지 해야 할 것 같다. 어쨌든 다음 리그 경기를 라스 팔마스와의 경기 1월 15일 0시 15분에 경기가 시작한다. 다행히 캄프누 홈경기다. 아마 무난하게 이기지 않을까 싶다. 이 경기를 잡아두고 16일 새벽 4시 45분에 있을 빅매치 세비야와 마드리의 경기를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아무래도 바르셀로나 입장에선 세비야가 이기는 게 낫지 않을까? 두 팀 간 승점 5점 차는 엄청 크다. 세비야와는 1점 차이기 때문에 세비야가 마드리드를 잡아줘야 한다. 우리의 목표는 2등이 아닌 1등이기 때문이다!



방금 바르셀로나의 소집 명단이 발표되었다. 슈테켄, 조르디 알바, 루카 디뉴, 라키티치 부스케츠, 투란, 이니에스타. 수아레스, 메시, 네이마르. 하피냐, 마스체라노, 알카세르, 비달, 움티티, 마티유가 소집 되었다. 빠진 선수는 피케, 데니스 수아레스, 세르지 로베르토. 일단 피케는 휴식 차원에서 소집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고 데니스 수아레즈는 쟁쟁한 피드밀더 선수들에 밀려 선택 받지 못했다. 엔리케 감독의 고메스 기용이 계속 되면서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그리고 세르지 로베르토도 휴식 차원에서 결장한 것으로 보인다. 비달은 이번 시즌 내내 폼이 안 좋았는데 후반기에 얼마나 회복되는지 주목된다.

예상 라인업은 GK 슈테켄  DF 비달 움티티 마스체라노 알바 MD 부스케츠 라키티치 투란 FW 메시 수아레즈 네이마르 


어쨌든 이제 후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데 팀 분위기를 빨리 끌어올려서 압도적인 모습을 되찾아 왔으면 좋겠다. 

다음 포스팅에선 후반기 바르셀로나가 우승을 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전술 변화에 대해 나름대로 생각을 해서 정리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