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운영일지 #6 1차 승인을 받았지만 사이트 검토 중 무한루프에 빠지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일지 #6 1차 승인을 받았지만 사이트 검토 중 무한 루프에 빠지다

1차 승인에서 한번 거부 당했다. 그래서 포기하지 않고 다시 신청을 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신청 사이 포스팅을 3개 정도 더 했다.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로는 사진은 넣으면 안되고 1000자 이상 적으라고들 하지만 더 자세히 알아보니 사진의 유무가 중요한 게 아니고 글은 없고 사진만 많은 포스팅을 지양하라는 의미가 변질된 것 같다. 사진을 넣는다고 안 좋을 게 없기 때문에 후자가 더 맞는 말인 듯 하다. 어찌 됐든 1차 승인 검토가 완료되었다고 이메일이 왔다. 설레는 마음으로 G-mail에 들어가 확인해 보았다.

크~환영 합니다. 저도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감동의 순간이라고 캡처를 하고 아래 보이는 '지금 바로 시작' 을 클릭했지만.......

이게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 말로만 듣던 1차 승인 후 싸이트 검토 중 무한루프에 내가 빠진 걸까....






1차 승인이 완료되면 왼쪽의 동그라이 부분에 메뉴들이 진하게 보여야 한다. 그러나 야속하게도 클릭이 되지 않는다.

내 광고에 들어가서 광고 코드를 받아야 되는데ㅠㅠㅠ 아니 검토가 완료되었다고 해 놓고 왜 아직도 이 모양 이냐고요

말만 1차 승인이 완료됐다고 하지 완료된 게 아닌 거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나와 같은 상황의 사람들이 좀 많은 것 같다.

요즘 구글 애드 센스가 그렇게 승인 받기가 어렵다고들 한다. 그래서 구글 '애드 고시' 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


그래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검색을 하다가 애드 센스 펍 이라는 커뮤니티를 찾았다. 애드 센스에 대한 정보가 엄청 많은 것 같아 일단 가입을 하고 방법을 찾아봤다. 역시 나와 같은 문제에 빠진 사람이 많았고 해결책을 특별한 게 없었다. 간단히 말하자면 1일 1포스팅 BUT 퀄리티 있는 포스팅! 

여기서 말하는 퀄리티는 기본적으로 글자 수 1000자, 그림도 조금 있는 게 좋을 거다. 그리고 정보성이나 전문성이 있는 글이어야 한다는 것!(이 부분 역시 애드 센스 펍에서 참고한 것인데 구글 봇이 과연 전문성과 정보성이 강한 글이란 걸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 지 의문이다. 하지만 일단 믿고 써보자)



그래서 일단 오늘의 당황스러움을 운영 일지 기록도 남길 겸 1일 1포스팅도 실천할 겸 해서 구글의 뒷담화를 끄적끄적 하고 있는 중인데......구글 봇들아 이 글 보고있지 검토 중이라며! 니들이 블로그 검토한다며ㅠㅠㅠ 내가 니들 욕하고 있는 건 알고 있는 거니? 어쨌든 포스팅 열심히 할게 승인 좀 해주라 나도 광고 한 번 달아보자 그걸로 큰 돈 벌 기대는 1도 없지만 블로그에 광고 달아보고 싶단 말이다!!


오늘부터 힘들겠지만 승인이 날 때 까진 1일 1포스팅을 해야겠다. 애드 고시를 패스하려면  그 정도 노력을 해야지!